아웃소싱이란?

아웃소싱(Outsoutcing)이란 기업의 여러가지 경영환경과 업무 가운데 일부를 기업 자체에서 처리하지 않고 외부에 맡기거나 조달하는 것을 말합니다. 1980년대에 미국의 기업들이 불황타개를 위해 다운사이징, 리엔지니링, 리스트럭처링 등과 같이 경영혁신을 시도하면서 그것들을 실질적으로 추진하는 방법으로 도입한 경영기법입니다.

기업이 아웃소싱을 시행하는 이유는 기업의 부가가치가 적은 주변 업무를 외부에 위탁하고 기업의 역량을 핵심부분에 집중하면서 외부 전문분야를 활용,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이유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아웃소싱의 절차

  • STEP 01

    기업의 의뢰

  • STEP 02

    아웃소싱 대상분석
    업무협의

  • STEP 03

    제안서 제출
    운영방안 소요비용

  • STEP 04

    계약 체결
    도금비 확장

  • STEP 05

    기업의 의뢰 - 인력수급, 조직관리, 장비

  • STEP 06

    실전준비 - OT, 안전,
    실무교육 인원배치

  • STEP 07

    운영 - 아웃소싱 실행 관리, 평가 시스템 마련

  • STEP 08

    사후 관리 - 수시업무협의 평가 및 보안관리